三陸の旬の食材を使った料理が自慢!中尊寺金色堂の金を産出した玉山金山の鉱脈から湧き出る鉱泉。心も体も癒されるパワースポット。

비경 다마노유

  • HOME »
  • 비경 다마노유

‘다마노유’는 2016년 6월 리뉴얼 오픈한 리쿠젠타카타 시 히카미산의 기슭에 있는 작은 한 채의 숙소. 요리는 산리쿠의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가 자랑! 다마노유는 옛날에 대량의 금을 산출한 금광의 광맥에서 솟아나는 광천온천. 금을 캐던 광맥에서 솟아나는 온천은 일본에서도 여기뿐. 몸도 마음도 치유되는 파워 스포트입니다. 온천에는 메타붕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이나 허리 통증, 상처 치유에 최적입니다. 또한 정신적으로도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마야마킨잔은 일본에서도 유수의 금산(금을 캐내는 광산). 지금은 금을 다 캐냈지만, 금이 산출 된 일본 최초의 금산 중의 하나이다. 도다이지의 불상을 만들기 위해서 다마야마킨잔의 금이 사용되었고, 오슈 히라이즈미에 있는 주손지 절의 곤지키도에도 다마야마킨잔의 금이 사용되기도 했다. 황금의 나라 지팡구를 강렬한 인상으로 남긴 곤지키도가 서양인에게 대항해 시대를 가져왔는지도 모른다. 다마야마킨잔이 아메리카 대륙 발견에 크게 공헌한 것이 아니냐는 설도 실제로 전해지고 있다.다마야마킨잔을 계기로 사람들이 이주하여, 헤이안 시대에 리쿠젠타카타 시의 원형이 만들어졌다.에도 시대의 전성기에는‘다마센겐’이라고 불렸으며, 다마노유가 위치한 곳에 천 채의 집이 들어섰고, 포목점이나 대장간도 있어, 산이 조카마치(성을 중심으로 형성된 도시)의 요새와 같았다. 당시 다마야마킨잔을 지키고 있던 마쓰자카 일가는, 금 생산이 감소하자 광부들을 독려하고, 농경지의 개간에 힘을 썼다. 바닷 바람으로 인해 농경지가 황폐해지기 때문에 다카타의 거상인 간노 모쿠노스케와 함께‘명승지 다카타 마쓰바라(송림)’를 완성시켰다.

‘금이 나오는 곳에서는 구슬(수정)이 나온다’

그것은 다마야마킨잔이라고 불린 유래이지만, 지금도 이‘수정’조각이 널려 있어 금산 (금을 캐내는 광산) 임을 증명하고 있다. 다마노유에서는 다마야마킨잔의 역사를 보고 배우면서‘수정’조각을 찾는 ‘다마야마킨잔 탐방 체험’에 참가할 수 있다. 다마야마킨잔을 지키는‘다마야마 신사’에는 바위에서 나서 돌을 깨고 자라나는 느티나무가 있어, 신비로운 기운이 흐른다.

이 다마노유 본관은 이와테현에서 첫 등산이 가능한 초보자를 위한 산으로 유명한 히카미산 입구에 있습니다. 히카미산을 등산하고 흘린 땀을 다마노유에서 씻고 가시는 분도 많습니다. 히카미산에서는 해돋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산리쿠 리아스식 해안의 수평선에서 태양이 뜨고, 밤낮의 기온 차가 심해서 운이 좋으면 산 정상에서 운해를 바라보며, 새빨간 태양이 금빛 바다에서 떠오르는 풍경을 만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본관은 현재, 리쿠젠타카타 시의 지정 관리를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쿠젠타카타 지역은 동일본 대지진으로 큰 피해를 보았습니다. 인구도 감소하고 방문객 수도 줄어드는 가운데, 어떻게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자 직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 노력하고 있습니다.고객의 건강을 기원하며 “오길 잘했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 시설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착실하게 노력을 기울여, 어떻게든 기뻐하실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방문과 숙박 이용을 진심으로 기다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오래도록 잘 부탁드립니다.

If you want to stay in Tamanoyu, click here.

ランチ・宿泊承ります。お気軽にお問い合わせ下さい ※少人数のスタッフで営業しておりますので、食事提供の時間帯等、お電話に対応できない場合がございます。 TEL 0192-55-6866 11:00~19:00  閉館20:00
定休日:火曜日

PAGETOP
Copyright © ロッツ株式会社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WordPress & BizVektor Theme by Vektor,Inc. technology.